페이앱을 통해 마케팅에 다양한 방법으로 응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엔 페이앱을 통해 실제 어떻게 마케팅에 응용하고 그에 따른 수입을 올려가는 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다른 글에서도 보시다시피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결제 방법들이 다양하고 이를 활용하는 것도 아이디어 나름입니다. 아이템에 따라 접근하는 방법이


다르기때문입니다. 바로 실제적인 활용 사례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 웹사이트에 직접 편집하여 붙이기!


위 사이트는 아리랑이온 본사 홈페이지입니다. 빨간 색으로 '바로 구매'라는 문구를 넣어 만들었습니다.


제품 소개 설명을 본 고객들이 구입을 희망 시 별도의 추가적인 문의 없이 저 버튼을 직접적으로 누르게 되면 


바로 결제가 진행되어집니다. 결제 방식은 소비자가 직접 정하게 되는 것이고요.



바로 구매 클릭 시 바로 이 화면으로 연동되고 소비자들은 별도의 추가적인 설치 없이 간편하게 바로 구입이 가능하게 되는 구조입니다.


참 편리합니다. 실제로 이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매출 10~20% 증가하였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페이앱 간편결제의 중요성이 다시한번 새삼 느껴지는 순간이였습니다.


2. 블러그페이를 통한 주문서 작성하기


블러그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서로 이웃추가로 상호 소통해나갈 수 있고 글을 연속으로 작성할 수 있어 전문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각종 사진, 영상 등 매체들도 자유롭게 넣을 수도 있고요. 먼저 아래 사진을 보겠습니다.







의류 판매하는 곳이고 블러그지만 쇼핑몰처럼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블러그에서 별도의 주문하기 링크를 만들고 이를 블러그페이로 연동시킵니다.








그러면 주문서 창으로 넘어가고 이를 소비자가 직접 옵션 등을 선택하고 주문하기를 누르면 결제가 바로 진행되는 시스템입니다.


의류같은 경우, 사이즈나 색상같은 선택 옵션이 있기에 위 같은 방법이 적합하겠습니다.




3. 카카오스토리에서 활용하기


아래는 페이앱을 사용하지 않는 오미자 판매하시는 분의 카카오스토리 글입니다. 


주문방법을 보면 전화, 문자 등 일일이 주문서를 받아야 하고 심지어 계좌번호만 있어 현금거래만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입금확인 등 업무량이 많아지고 본연의 다른 일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측은 어떤가요. 별도 연락처도 남기지 않아도 되며 편안하게 링크 하나 올리고 바로 결제가 가능하게 끔 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페이앱은 응용하기 나름입니다. 카피문구를 어떻게 작성하냐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고 매출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온라인 마켓의 필수 도구 페이앱


실제 사용자들의 예시를 통해 많은 인사이트를 얻어 가셨기를 바랍니다. 


이처럼 쉬운 결제, 간편한 결제를 지원함으로 써 소비자 - 판매자 간의 상호 편리함을 제공하여 불필요한 소모를


줄이게 됩니다. 여러분들도 잘 활용하시어 수입 증대를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 핀테크 = 매출증대, 전문 결제마케터 김기환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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